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좁은 작은 주방 어떻게하면 넓게 쓸 수 있을까?

보통 아파트 주방의 경우, 대형건설사에서 건축을 하기에 획일적인 구조와 레이아웃을 갖고있습니다. 그래서,주방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그 구조에서 나오는 불편함이 생깁니다.가장 흔한 문제점들을 손 꼽아보자면 냉장고자리와 식탁 공간의 확보, 비효율적인 수납에 대한 얘기가 가장 많이 나옵니다.그래서 오늘은 좁고 작은 주방을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방 씽크대 하부장 연장

 

주방가구의 길이를 연장하여, 조리대 공간 및 하부장 위의 수납공간을 충분히 확보해 줄 수 있습니다.이때, 디자인은 일자형하부장, 기억자형 하부장, 디긋자형 하부장등으로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공간과 생활패턴에 따른 디자인, 또는 비용에 따른 디자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좁은 주방에서 가장 먼저 눈여겨보고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시각적으로 답답해서는 안됩니다. 수납을 많이하기 위해 상부장 하부장을 꽉꽉 채우는것은 공간을 답답하게 만들기 딱 좋습니다.일반적으로 주방에 키큰장은 많이 배치됩니다만,그것이 꼭 공식은 아닙니다. 내집에, 내공간에, 내취향에 맞게 설치하게것이 좋습니다.대신 이미 연장된 하부 장에서 밥솥과 전자레인지 등의 수납까지 가능하게 하여 보다 넓은 주방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집에 조리기구 및 주방냄비등이 많지가 않다면, 상부 장은 원목으로 제작한 오픈형 반 장으로 설치하여 잘쓰지도 않는 쓸데없는 그릇류들의 수납은 없애고, 꼭 필요한 수납과 식물등과 같은 데코레이션등을 배치하는게 좋습니다.또는 상부장을 천장으로부터 30센치 정도 다운시켜 시공을 한다면,상부 장의 위로도 작은 냄비들의 수납이 가능하며, 생각보다 많은 수납과디자인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ㄱ 자형 이동식 식탁 제작 활용하기 

 

 

맞춤가구로 제작한 “ㄱ”자 형태의 식탁은 작은집인테리어 시 활용도가 높은 잇템입니다. 식사 및 티타임 시, 거실방향으로 길게 빼서 사용할 수있고,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싱크대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싱크대의 상판위로 얹혀질 수 있도록 제작하여 주방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기성제품의 식탁도 막상 구매하려면 비용이 만만치않은 경우가 허다합니다.이럴 때는 각각의 집의 성격에 맞는 가구를 맞춤 제작하는 방법도 공간활용의 좋은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집

같은 경우는 주방공간이 정말 많이 좁아, 기성제품으로는 식탁공간이 나오지 않는 구조의 오래된 아파트로, 식탁을 배치하게 되면 주방 공간의 동선이 나오지 않아 효율적인 주방으로의 온전한 활용이 어렵습니다.하지만,이동식 식탁의 개념으로 접근한다면 훨씬 넓은 주방으로의 활용이 가능 합니다.식탁으로서도, 간단한 노트북 작업용 데스크로도 훌륭 합니다.

 

주방디자인의 레이아웃

 

주방 뒤의 공간은 확장 하여 냉장고 공간을 만들어 주고, 별도의 기성 식탁이 필요하지 않도록,아일랜드를 싱크대 높이와 똑같이 제작하지 않고, 높이의 차이를 주어 대면형 주방으로 만들었습니다.아일랜드의 사이드로는 전자레인지와 책을 수납할 수도 있으며, 하부서랍장에는 간단한 주방 용품의 수납도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공간 연출 시, 무엇은 꼭 그래야만한다 라는 고정관념과 강박을 버려야 합니다. 디자인은 사람이 편하기 위해 존재하는 겁니다. 미 보다는 실 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