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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갈수록 보이스피싱이 진화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당하지 않아야 하지만, 혹시 모를 피해를 위해 보이스피싱이 의심될 때 대처방법을 알아두세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바로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를 입니다. 2023년 490,000건 이용하였으며, 오프라인으로 확대된 하반기 월평균 이용건수 상반기 대비 15배 상승 중인데요, 그만큼 보이스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 반증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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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안내
나날이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수법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서비스가 출시 1년을 맞이했는데요,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란?
보이스피싱 의심 시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계좌를 일괄 또는 선택하여 지급정지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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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방법
△ 정지신청 : 고객 본인 모든 계좌 조회 및 일괄지급정지
· 이용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미성년자, 외국인은 이용이 불가)
· 대상계좌 : 수시입출금계좌 및 금융투자회사계좌
· 방문 신청 (거래 금융사 영업점) : 영업시간 중
· 전화 신청 (거래 금융사 콜센터) 및 아래에 있는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연중무휴 매일 00:30 ~ 23:30
△ 정지 해제 : 거래하는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을 통한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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